본문 바로가기
육아/사용후기

야마토 뉴스쿠스쿠 하이체어 내돈내산 후기

by 하윤파파요 2023. 5. 16.

 안녕하세요 하윤파파입니다. 우리 아이 먹는 것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없는 요즘 같습니다. 몸무게 정체기가 와서 그런지 더더욱 먹을 거에 신경을 쓰게 되네요. 분유를 먹일 때는 몰랐는데 이유식을 시작하고 일반식으로 오기까지 우리 아이가 먹는 공간과 환경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더군요.

반응형


 그러다 보니 처음에는 그냥 물려받은 범퍼의자에서 이유식을 먹였었는데 점점 아이가 커가면서 범퍼의자는 작고 탈출 빈도수가 굉장히 높아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그냥 이렇게 생긴 범퍼의자를 사용했었습니다. 바람 빼는 것도 넣는 것도 용의 해서 매우 애용했었는데요. (가운데  볼록 올라와 있는 부분을 잡고 그냥 바람 넣는 것처럼 눌러주시면 바람이 들어갑니다. 아이가 나오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도 같이 해주고 있네요) 지금은 장모님 댁에 두고 임시방편으로 사용 중이지만 이제는 뭐 그냥 거침없이 빠져나와서 온 집안을 활개치고 다녀서 밥 먹는 시간이 여간 곤욕스러운 게 아니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보통 이 시기쯤 하이체어로 많이들 넘어가는 것 같더라고요

 하이체어란??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보통 집에 있는 식탁과 같이 높은 위치에 위치해 있는 높은 의자를 뜻합니다. 말 그대로 하이-체어이지요. 아무래도 이유식부터 일반식으로 넘어가면서 자기 주도를 하기 전에는 부모가 아이에게 밥을 떠 먹여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같이 식사를 하거나 아니면 바닥에 앉아서 밥을 먹이기보다는 이렇게 하이체어에서 밥을 먹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허리끈으로 아이의 낙하나 사고를 방지하고 발이 닿는 부분에 발판이 있어서 아이가 밥을 먹는 자세 또한 안정된 있는 것 같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하이체어들이 나와 있습니다. 저희가 가장 사고 싶었던 것은 스토케 트립트랩이었습니다.
 

스토케 트립트랩

 
원목디자인의 깔끔함과 세련된 디잔인이 독보적인 스토케사의 트립트랩은 제고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어마어마한데요. 들어왔다 하면 바로 팔려나가는 아주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스토케사의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 또한 제법 나가는 제품이지만 사용한 대다수의 엄마들이 왜 트립트랩을 쓰는지 알겠다고 할 정도로 가격에 대한 불만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없어서 못 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들어왔다 하면 바로 예약 판매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인기 있다고 해서 모두가 다 선호하는 건 아니듯이 저희 또한 트립트랩을 고려했으니 두 가지 사항이 걸렸었습니다.
첫 번째는 가격이고 두 번째는 크기였습니다.

 

아무래도 하이체어라는 특성상 제법 큰 부피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집이 너무 작은 저희는 쉽게 결정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사실 가격보다는 이게 제일 큰 문제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접이식을 찾아봤었는데 생각보다 접이식은 추천 내지 선호되는 제품이 없어서 저희도 그냥 가격적인 면에서 절충해서 야마토 뉴스쿠스쿠로 갔습니다.)
 
 그렇게 해서 저희는 두 가지 사항 때문에 트립트랩보다는 다른 제품을 알아보다가 야마토 뉴스쿠스쿠 제품을 알고 그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야마토 뉴스쿠스쿠 하이체어

 

 
얼핏 보면 스토케사의 트립트랩과 흡사한 모습을 보이는 뉴스쿠스쿠는 원목의 이미지를 포기할 수 없었던 하윤맘의 최대 고려사항 중 하나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접이식은 아니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뉴스쿠스쿠 20만 원선과 트립트랩 50만 원선의 차이는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하여서 뉴스쿠스쿠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번외로 진짜 많이 고민했던 이케아 하이체어!!
 

 어디서 많이 보셨을 텐데요. 맞습니다 음식점 가면 (카페나 식당) 가장 많이 보이는 그 의자입니다. 이케아 하이체어인데요. 엄청 많이 고민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압도적인 우월함이 있지만 미관상 절대 안 되겠다고 해서 저희는 뉴스쿠스쿠로 갔네요 ㅋㅋㅋㅋ
 

 
 저희가 선택한 뉴스쿠스쿠는 트립트랩에 비할 순 없지만 원목의 느낌이 가장 트립트랩에 흡사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또한 굉장히 세련되었고 바닥 발판 또한 조절이 용이하고 조립 또한 굉장히 직관적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사실상 하이체어 제품을 트립트랩에도 앉혀보았고 식당 내지 음식점등에서 자주 보이는 이케아 하이체어 또는 다른 제품군에도 앉혀봤지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냥 거기서 거기 아닐까 싶습니다. (엄마들은 절대 아니라고 다르다고 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유명한 제품은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작용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앉아있는 아이가 답답함을 느낀다거나 불편해할 정도의 하이체어 제품은 아직까지 없었던 점으로 미루어보아 (물어본다고 해서 대답을 할 수 있는 나이도 아니고요 ㅋㅋㅋ) 그냥 허리끈으로 탈출방지와 안전에만 문제가 없다면 가격적인 면으로 접근하셔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워낙 트립트랩이 인기가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격적인 면에서 고민이 되신다면 뉴스쿠스쿠 제품 또한 훌륭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원목의 느낌이 가장 가깝지(?) 않은가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다른 아이들 제품과 달리 오래 쓰는 물건이기 때문에 좋은 제품 고르셔서 오래오래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오래 쓴다는 기준도 어찌 보면 다른 것에 비해 오래 쓰는 것이지 이 또한 지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지출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변에 보면 이케아 제품으로 충분히 만족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아이들이 사용한 것이니 현명하게 잘 고려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결론은 아먀토 뉴스쿠스쿠 좋아요!!!입니다. ㅋㅋㅋㅋㅋ 트립트랩 못지않은 디자인에 가성비를 다 잡은 제품이니 생각 있으신 분들은 핫딜 잘 노리셔서 제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