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사용후기

내돈내산 브라운 체온계 IRT-6520 사용법 및 장단점

by 하윤파파요 2023. 5. 7.

안녕하세요 하윤파파입니다. 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체온계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딱히 설명이라고 할 것까진 없는 수준이라 민망하네요 ㅋㅋ) 

반응형

일단 체온계 사용법을 알아보기 위해선 체온계가 있어야겠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쇼핑을 잘 못해서 온전히 와이프에게 맡겨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 용품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나 유튜브로 정보를 얻기보다는 맘카페를 통해서 얻는 정보가 훨씬 유익하고 좋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들만 가입할 수 있는 맘카페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와이프가 전담해서 물품 구입을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와이프 폰을 이용해서 남편분들도 알아볼 수 있으니 편하신 데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온계 사용법을 말씀드리게 앞서 맘카페에 조금 더 얘기를 해 드리겠습니다. (절대 체온계 사용법이 별게 없기 때문은 아닙니다. 제가 생각한 장단점이 도움이 꼭 되실 것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체온계 사용법과 장단점만 보시겠다 하시는 분은  바로 고고를 눌러주세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맘카페는 단순 육아의 정보를 공유한다입니다. 물론 가장 큰 목적이자 내용이 육아정보이지만 카테고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NO.1 임신, 출산, 육아 커뮤니티

(간혹 맘카페의 안 좋은 시선들이 있다지만 저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맘카페의 문제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공간이기에 생길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커뮤니티의 문제지요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생각보다 많은 수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맘카페들이 상당하며 또한 지역별로도 맘카페가 나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것으로 미루어 보아 맘카페의 영향력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육아용품의 대부분을 맘카페를 통해 구입하거나 당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023.05.16 - [생활정보] - 당근마켓 활용법 및 꿀팁

 

맘카페를 통해서 원하시는 물건을 구입하시려고 정보를 얻으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것저것 비교해 보고 검색도 해보시고 고민도 해보실 텐데요. 실상 많은 고민 끝에 결국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그러한 제품들이 할인률도 높고 할인하는 날도 제일 많은 것 같더라고요!! (잘 팔리는 데는 아무래도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닌 경우가 가끔 아주 가끔 있어요 ㅋㅋ) 아마 핫딜이라고 들어 보셨을 텐데요. 보통 핫딜이라고 해서 카페 내에서 공지가 가는 경우도 있고, 엄마들 사이에서 알게 된 경우 정보 공유를 위해 카페 회원 스스로 글을 게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사고자 하는 물건이 원래의 가격보다 많이 저렴할 때 득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저 하윤파파가 사용하는 체온계에 대해서 한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오래 기다리셨는데 집중하셔요 진짜 순식간에 끝납니다.... ㅎㅎㅎㅎㅎ)

브라운 체온계 IRT-6520

네 저희가 선택해서 쓰고 있는 체온계 브라운 IRT-6520입니다. 이것저것 저희도 많이 고민했지만 결국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브라운 체온계 IRT-6520 사용법

그림과 같이 너무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운 체온계 IRT-6520입니다. 하윤이가 가는 소아과에서도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ㅋㅋ 뭔가 더 신뢰가 가는 느낌입니다.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에게 필수인 체온계는 당연히 열이 오를 때 열체크를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림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이 연령대 선택 후 귀에 가져가신 후에 체온측정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림과 같이 귀에 가져가셔서 눌러주시면 끝. 자 그럼 지금부터 하윤파파가 생각한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장점 :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핫딜 상품으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한두 개로 끝나는 육아 용품이 아니기에 가격이 정말 중요한데요.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로 핫딜 상품이 자주 올라오는 편입니다.

 

두 번째로는 보시는 것과 같이 사용법이 아주 편리합니다. 설명서 없이 사용하시는 것이 전혀 불편함 없게 보이는 데로 눌러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장점은 딱히 없네요;;; 체온계가 체온만 잘 나오면 되니까요 ㅋㅋㅋㅋㅋ)

 

단점 : 저는 사실 체온계를 쓰면서 단점이 있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와이프가 얘기해 준 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필터입니다.

그림으로 보이는 것이 체온을 젤 때 꼭 필요한 필터입니다. 단순히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에 따라서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필터가 없으면 작동이 안 되는 구조입니다.

 

아이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저희들도 가끔 사용을 해야 하는데 그때마다 필터를 새로 끼우는 것이 불편하기도 하고 생각만큼 그렇게 하게 되지 않습니다. 와이프 생각에는 자주 닦아주는 것이 오히려 편리할 것 같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두 번째는 연령선택입니다. 

 

0~3, 3~36, 36+ 각각 연력선택이 나뉘어져 있다.

그림과 같이 개월수에 따라 체온을 재는 연령대가 세 개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각각 그에 따른 개월수와 저희들이 사용할 때 구분 지어 사용도 해보고 그냥 상관없이 사용도 해봤는데 크게 차이가 나진 않더라고요.

 

저희 같은 경우는 오히려 개월 수 맞추기 위해서 한두 번 누를 때 아이가 반응해서 체온 재기가 쉽지 않은 상황도 생기긴 했습니다.

 

제가 정리한 브라운 체온계 IRT-6520의 사용법과 장단점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실 체온계는 어디 걸 쓰시더라도 상관이 없을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두 가지의 용품으로 끝난 육아용품이 아니기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저렴하고 좋은 제품으로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야길 듣고 보니 저희가 사용하는 체온계의 단점 두 가지는 생각보다 번거롭다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고요. 잘 고민하셔서 좋은 제품 구매하시고 되도록 우리 아이 열나지 않아서 사용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우리 아이들 안 아팠으면 좋겠네요. 육아하시는 육아동지들도 모두 건강하시고 오늘은 어버이날인데 자식이 생기고 키우다 보니 부모님이 더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전화도 한통 드리고 선물도 드려야겠습니다.  어버이날 행복하시고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