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사용후기

도노도노 하이가드 범퍼침대 내돈 내산 후기

by 하윤파파요 2023. 5. 16.

 안녕하세요 하윤파파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 침대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하윤파파네서 사용하고 있는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에 대해 간략하게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정말 한시도 쉴 시간 없이 무언가를 선택해야만 하는 것 같습니다. 육아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순간이 참 난감하기만 한데요. 우리 아이 침대 또한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잠으로 보내는 우리 아이에게 잠자는 환경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희가 처음에 사용했던 침대는 리안 드림콧 아기침대입니다.

 

 

움직임도 거의 없고 누워서 잠만 자기 때문에 허락된다면 꾸준히 사용하고 싶었지만 점점 커가면서 뒤집기 시작한 순간부터는 아이 침대를 바꿔줘야만 해서 급하게 이것저것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봤던 거 같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는 경우가 대부분인 거 같습니다. 아이가 있을 상황도 물론 고려하기도 하지만 처음에 결혼생활을 시작하고 집을 꾸밀 때에는 사실 고려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가 생기고 아이와 함께해야 하는 침대를 어떻게 해야 하는 고민을 할 때 걸리는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반응형

 침대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사회에 집의 공간이 여유롭지 않은 상황이라면 생각보다 아이의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저희 하윤파파네도 저희가 사용하는 침대 때문에 아이 침대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었는데요 이렇게 저렇게 고민하던 끝에 저희가 사용하던 침대의 위치를 변경해서 그 남는 공간에 맞는 침대를 발견해서 설치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쭈욱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바로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입니다.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는 우리 아이 범퍼침대를 알아본다면 누구나 접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범퍼침대입니다. 

 

 

신생아를 위한 전용공간으로 범퍼침대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때로는 한쪽문을 개방하여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범퍼침대로서 활용을 다하고 새로운 침대로 넘어갈 때에는 바닥에 까는 폴더매트로 층간소음방지를 할 수 있는 훌륭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안전높이 55cm의 도노도노 하이가드 범퍼침대는 아이의 사고를 방지하는 탁월한 역할을 수행하는 침대입니다. 설치와 조립 또한 직관적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단순 찍찍이로 조립이 되기 때문에 튼튼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한 번 더 마감을 함으로써 튼튼하게 아이의 무게를 거뜬히 견딜 수 있게 해 줍니다.

 

 저희 하윤파파 또한 오랫동안 범퍼침대 형태로 사용을 했었는데 갑자기 또래 아이들보다 훌쩍 커버리기 시작하고 어느 순간 구렁이 담 넘듯 넘어가기 가드를 넘기 시작하고서는 그냥 매트 형태로 펼쳐놓고 테두리를 베개나 이불 같은 푹신한 것으로 삥 둘러주었습니다 ^^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 장단점

 제가 생각하는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에 대해 간단하게 장단점을 말해보겠습니다.

장점

  •  첫째 : 튼튼하다.
  •  둘째 : 3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가능하다.
  •  셋째 : 청소가 용이하고 굉장히 푹신하며 층간소음에도 탁월하다입니다.

 성인과 달리 침대라는 것이 단순 잠만 자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과 위생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아이가 지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특수한 상황에 놓였을 때 오염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때 청소가 굉장히 편리하고 매트의 두께감 또한 훌륭해서 층간소음에도 월등한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단순 범퍼침대형태로 사용해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 아이에 맞게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단점을 한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  첫째 : 사이즈가 제법 크다. (작지 않은 사이즈)
  •  둘째 : 55cm 하이가드가 아이에 따라 제 역할을 못할 경우가 금방 발생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크게 이 두 가지인데요. 아무래도 정해져 있는 사이즈 이기 때문에 기존에 생활하던 공간에 맞추어서 설치를 하려다 보면 기존 구조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아무 의미 없는 공간에 덩그러니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또한 55cm의 하이가드가 아이의 성장속도에 따라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빨리 하이가드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이렇게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나열해 보았는데요. 사실 단점에서 나열한 크기 문제와 높이 부분은 어떤 제품을 쓰셔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아이가 다치지 않게 잘 판단하셔서 매트를 깔아 두시거나 아니면 한쪽문을 개방해서 사용하시는 법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단점이 없는 제품이 없기 때문에 장점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국내에서 판매되는 많은 하이가드 제품 중 왜 1등을 하는지 직접 써보시면 아실 겁니다.

 

저희도 지금은 매트 형식으로 사용하지만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성인기준 충분히 활용 가능한 사이즈에 매트에서 그냥 주무시기에도 불편함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아이 침대로 고민 중이시라면 도노도노 범퍼침대 하이가드를 추천드리니 참고하셔서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